일반진료
치아의 수명이 단축되기 시작하는 충치
기본적인 치료이지만 기본에 충실해야 합니다
치아의 가장 바깥에 위치한 단단한 법랑질에서 진행될 때는 그 속도가 느리지만, 이를 방치할 경우 내부의 무른 상아질까지 이행된 다음부터는 충치의 속도가 매우 빨라지므로 부모님의 지속적인 관심을 통한 조기 치료가 필요합니다.
아이가 겁을 먹어 심하게 울거나 할때 재료를 삼키거나 치과 기구에 주변 잇몸의 손상을 입을 수 있는 위험한 상황을 막아주고 치과치료 부위에 타액의 침투를 막아주는 소아 치료의 필수 기구인 러버뎀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순한 사람들의 서울순플란트치과
예방치료
01
불소도포
불소도포 는 충치 유발 세균인 뮤탄스균을 효과적으로 억제하고 충치를 예방 및 치아 재광화를 도와주는 가장 확실한 충치 예방법입니다. 치아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흔히 1년에 2~3회씩 적어도 2년 이상은 도포를 권장하며 충치가 잘 생기는 아이의 경우는 3개월 간격으로 정기적인 검진과 함께 불소도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엄격한 사용 기준을 지닌 미국 FDA의 승인을 받은 제품이므로, 인체에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02
실란트(홈 메우기)
성인들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치아의 표면이 마모되어 주름과 홈이 없어지지만, 어린 아이들의 어금니는 어른들과 달리 좁고 깊은 주름과 홈이 많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이 시기에는 그 사이로 음식물이 잘 끼고 치태가 쌓이기 쉬워 칫솔질로 제거 하는 것에 한계가 있습니다. 이로 인해 치아가 잘 썩게 되는데, 실란트는 바로 이러한 주름과 홈을 실란트로 평평하게 메워주는 예방시술로 충치가 생기기 전에 치료해야 합니다.